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는 질문 목록

  1. Q줌과 스카이프 중 어떤 것이 수업 하기 좋은가요?

    스카이프는 화상으로 대화 중에 chatting 이 되는 것은 줌과 같구요


    그런데 줌은 재 접속하면 chatting 내용이 없어지고, 접속 날짜 및 시간 등도 기록으로 남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카이프는 접속 날짜, 시간, 대화 시간 등이 모두 기록이 남아서 언제 수업을 했는지도 확인 가능하고,


    chatting 내용도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샘이 수정해준 내용도 언제든 다시 확인 및 복습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페이스톡 처럼 선생님이 스카이프에서 전화를 걸면 수강생분은 그냥 받기만 하면 됩니다. 

    특히 스카이프 화면 오른쪽 하단의 점3개 (...) 을 클릭하시면 녹화 기능도 있어서 수업을 녹화하여 복습도 가능합니다

  2. Q

    리사스쿨 선생님들은 어떤 분 이신가요?

    수업 경력, 다양한 영어 수업을 위한 자격증 여부, 전공, 발음, 수업 지도 방식 등 좋은 수업을 위한 여러 측면을 고려해 필리핀 선생님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팀 매니저 (선생님)가 1차 면접을 통과하면, 본사 담당자가 2차 면접을 통해 한국 선생님의 전문적인 기준과 관리자 측면에서 위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채용을 합니다. 채용 이후에도 정기적인 수업 피드백, 불성실 선생님 경고 및 다양한 페널티 제도 등 수업 품질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타 업체와 달리 리사스쿨은 모든 선생님들의 소개 영상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3. Q

    수업 종료 일이 계속 바뀌네요?

    1. 저희는 캘린더 기준으로 한 달 이라는 기간이 아닌, 수업 회수 제 입니다.

    그래서,

    2. 수강생의 수업 연기 요청 (최소 하루 전 요청만 가능)

    3. 시험, 휴가, 출장, 등으로 인한 수업연기 요청 (최소 하루 전 요청만 가능) 등으로 수업 종료 일은 처음 수업을 결제한 시점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Q

    해외에서도 수업을 들을 수 있나요?

    물론 입니다. 인터넷이 가능한 환경이시라면, 언제 어디서나 리사스쿨의 수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베트남, 중국, 두바이 등에서 수업을 듣는 수강생 분들이 많으십니다.

     

  5. Q영어를 잘 못하는데 수업을 들을 수 있나요?

    넵 물론 가능합니다.

    Zero English 인 6세의 아주 어린 학생들도 수업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어린 학생은 영어를 소리로 받아들이기 때문에

    성인들은 못 느끼는 소리의 차이를 느낄 수 있고 그래서 발음이 원어민처럼 발음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성인 분들은 영어를 못한다고 너무 자신 없어 하지만...

    Lissa school과 수업을 하면 가능합니다.

    무료 레벨테스트 통해서 저희 샘과 한국 관리자가 협의 하여 딱 맞는 교재와 맞춤식 프로그램을 제안 드립니다.

    먼저 무료 레벨테스 통해서 직접 확인 해 보세요
     

  6. Q

    한 달을 기준으로 몇 회의 수업 횟수가 주어지나요?

    한 달을 4주로 간주하여 수업 횟수를 정합니다.

    (1회=25분 기준) 주 5회 수업 : 한 달 총 20회

    주 4회 수업 : 한 달 총 16회

    주 3회 수업 : 한 달 총 12회

    주 2회 수업 : 한 달 총 8회 

  7. Q

    선생님의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문제 원인을 찾기 위해, 아래 항목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헤드셋과 마이크 단자가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블루투스 장비를 사용중이라면, 블루투스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2. 장비의 전원, 음소거 여부, 음량을 확인해 주세요. 


    3. PC 또는 노트북으로 Zoom 실행 - 우측 상단 프로필 클릭 - 설정 - 오디오 항목에서 


    마이크와 스피커가 정상 작동되는지 점검해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항목을 모두 확인하고 난 후에도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헤드셋 혹은 스피커 자체의 고장일 수 있습니다. 

    장비를 다른 기기에도 연결하여,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8. Q

    수업시간 변경 가능한가요?

    저희 수업은 지정된 선생님과의 고정 스케줄로 진행 됩니다.

    그래서 처음에 원하신 수업시간이 매주 반복이 됩니다.

    그리고 그 지정된 수업시간은 하나만 가능합니다. 요일마다 다른 수업시간이 불가 합니다.


    하지만 다른 학원일정 등으로 수업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담당 선생님이 변경 원하시는 수업시간에 수업을 할 수 없다면 부득이 선생님이 바뀔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해 부탁 드립니다. 


    수업시간 변경 요청은 저희 카카오톡 채널 채팅으로 스케줄 변경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스케줄 변경은, 요청해주신 스케줄로 남은 수업이 전부 변경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아쉽게도 하루, 한 주 적용 처럼 특정 시점만 변경 적용하시는 것은 어렵습니다.  

  9. Q공휴일은 휴강인가요?

    리사스쿨은 한국 공휴일 (명절 포함)에도 연중 무휴로 정상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수강생이 많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만약 전헤 휴강을 한다면 반드시 휴강공지를 합니다.


    그래서 만약 ■  "휴가공지가 없으면 정상 수업"을 한다고 생각 해 주시면 됩니다.

     

  10. Q

    수업연기는 한달에 몇번 가능한가요?

    수업은 한 달에 3번 (3일)까지 연기가 가능하며,

    24시간 전에만 리사스쿨  카카오톡 채널 채팅에서 다음날 수업 연기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 연기 요청된 수업은 수업 일 수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 

    저희 선생님들에게 수업 시간은 저희가 예약한 것 과 같습니다.
    그래서 그 수업 시간에는 선생님이 다른 수업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그 수업 연기가 너무 많으면 저희 선생님들의 생계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부득이 수 업연기를 한 달에 3번 까지로 제한 하고 있음을 꼭 참고 부탁 드립니다.

    하지만 출장, 시험 기간, 여행 등으로 인한 어쩔 수 없는 수업 연기는 최대 2주까지만 가능합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11. Q

    수업 진행에 문제가 있어요... 어떻게 하나요?

    만약, 선생님 측 사유로 수업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은 경우,

    그리고 수업 중간에 발생한 문제라면 수업 부족 시간만큼 다음 수업을 연장해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강생 측 사유로

    (다른 Zoom ID 사용, 로그아웃 상태, 비밀번호 잊음, 기기 고장, 인터넷 문제, 기타 오류 등)

    수업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는 수업 부족 시간에 대한 추가 수업을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해당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정상적으로 수업을 참석하셨다면 수업은 진행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수업 시작 전에 Zoom, 인터넷, 수업용 기기 상태를 꼭 확인 하시고 수업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12. Q

    만약 사전에 알리지 않고 결석했다면 해당 수업은 어떻게 되나요?

    사전에 알리지 않고 결석하셨다면 해당 수업은 결석 처리 됩니다.


    * 수업 전에 미 참석을 알리지 않는다면,

    선생님이 의무적으로 학생에게 수업 참석을 해 달라고 다른 방법으로 연락을 취하지는 않습니다.



    * 학생이 수업시간 지났음에도 수업에 참석하지 않으면,

     리사스쿨 매니저가 학생에게 톡으로 선생님이 기다리고 있다고 "거의" 문자를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서비스 차원이지 꼭 이루어진다고 약속은 못 드립니다.

    이 부분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13. Q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수업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예정된 수업 시간에 선생님께 연락이 오지 않는 경우는 담당 선생님께서 갑작스런 문제로 수업 참석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잦은 태풍으로 인한 정전, 그리고 선생님의 갑작스러운 사고 등으로 수업에 못 들어 오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저희가 수강생분께 카카오톡으로, 수업 진행 불가 안내를 드리고

    수업연기를 하고 있습니다.  수업연기는 수업회수에 포함 되지 않습니다.